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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샤마케팅전략(戰略) ,미샤남성화장품마케팅전략(戰略) ,남성화장품마케팅,남성화장품분석,MISHHA마케팅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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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7-11-29 15: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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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문화적 환경
출처 ;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2xxx)
_SLIDE_12_
저가격, 고품질 선호
거시환경 미시환경 STP SWOT (4P)
사회문화적 환경

합리적 소비 문화
경기 불황
인터넷을 이용한
정보 탐색 및 습득력 ↑
_SLIDE_13_

미시환경
_SLIDE_14_
고객 분석
거시환경 미시환경 STP SWOT (4P)
1
2
3
4
Buying Organization
Buying Objective
Buying Object
Buying Operation
직접 구매자
간접 구매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소비
화장품 (기초 화장품, 색조 화장품)

관여도에 따른 구매과정

4 O’s
_SLIDE_15_
거시환경 미시환경 STP SWOT (4P)
고객 분석
미샤의 고객 ; 당초에 10~20대 여성을 겨냥했지만
자연스럽게 전 여성층으로 확되됨
기존 ; 여성 위주의 전 연령층

남성 고객층
_SLIDE_16_
경쟁사 분석
거시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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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MISHHA
_SLIDE_2_
INDEX
Ⅰ Ⅱ Ⅲ Ⅳ
거시환경 미시환경 STP 4P

1. 고객 분석
2.경쟁사 분석
3. 자사 분석
_SLIDE_3_

거시환경
_SLIDE_4_
거시환경 미시환경 STP SWOT (4P)
경제적 환경
화장품시장의 성장

출처 ; 통계청
_SLIDE_5_
거시환경 미시환경 STP SWOT (4P)
경제적 환경
불황 모르는 화장품 시장
_SLIDE_6_

경제적 환경
거시환경 미...

_SLIDE_1_

MISHHA
_SLIDE_2_
INDEX
Ⅰ Ⅱ Ⅲ Ⅳ
거시환경 미시환경 STP 4P

1. 고객 분석
2.경쟁사 분석
3. 자사 분석
_SLIDE_3_

거시환경
_SLIDE_4_
거시환경 미시환경 STP SWOT (4P)
경제적 환경
화장품시장의 성장

출처 ; 통계청
_SLIDE_5_
거시환경 미시환경 STP SWOT (4P)
경제적 환경
불황 모르는 화장품 시장
_SLIDE_6_

경제적 환경
거시환경 미시환경 STP SWOT (4P)
남성 화장품 시장의 급격한 성장
출처 ; 대한화장품협회
연간 20~30%씩 성장

그리고..

2xxx년 유로모니터 조사 기준

세계 남성 스킨케어 시장에서
한국이 1위
_SLIDE_7_
거시환경 미시환경 STP SWOT (4P)
경제적 환경

_SLIDE_8_
거시환경 미시환경 STP SWOT (4P)
사회문화적 환경
외모관리에 대한
관심 증가
남녀노소 구분 없이
화장품 사용 확대
감성소비 → 가치소비
화장품; 사치품 → 생필품

2
4

3
1
남성들의 외모관리로
‘꽃미남’,’훈남’등의 신조어 확산
_SLIDE_9_
거시환경 미시환경 STP SWOT (4P)
[ Lab Series의 ‘그루밍 클래…(생략) 스’]
“그루밍(Grooming)족”등장; 남성도 외모를 가꾸는 시대

사회문화적 환경
_SLIDE_10_
거시환경 미시환경 STP SWOT (4P)

남성 메이크업; 스킨케이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제품 수요도 증가

사회문화적 환경
_SLIDE_11_
거시환경 미시환경 STP SWOT (4P)

남성들의 화장품 소비 변화

2xxx년에 실시한 남성들을
대상으로 한 리서치에 따르면,

“본인이 사용하는 화장품은
누가 구입하는가”에 대한 대답으로

‘직접’이 ‘엄마나 여자친구’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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