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교육수행평가의실제[2]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 > 각종서식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각종서식자료

유치원교육수행평가의실제[2]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9 15:32

본문




Download : 유치원교육수행평가의실제[2].hwp






발달영역
기준내용
4세
5세
신체발달
대근육발달
· 발을 번갈아가며 계단을 내려올 수 있다아
· 30cm 높이에서 뛰어 내릴 수 있다아
· 상대방에게 공을 던질 수 도 있고, 상대방의 공을 받을 수도 있다아
· 혼자서 그네를 탈 수 있다아
· 미끄럼타기, 그네 타기 등을 능숙하게 할 수 있다아
· 50cm높이에서 뛰어 내릴 수 있다아
· 공을 던지고, 잡고, 치는 행동을 잘 할 수 있다아
소근육발달
· 단순한 평태를 잘라서 풀로 붙일수 있다아
· 블록이나 레고를 갖고 간단한 모양을 만들 수 있다아
· 주어진 글자나 숫자 꼴을 본뜰수 있다아
· 가위로 직선가 곡선을 자를 수 있다아
· 장난감 용구를 사용하여 나사를 조이거나 풀 수 있다아
· 자신의 이름이나 아는 숫자를 쓸 수 있다아
· 숫자나 글자를 보고 따라 쓸 수 있다아
· 잡지의 그림을 잘라낸다.
바. 유치원에서는 매월 또는 3개월이나 6개월 단위로 수행평가 결과를 종합 기록하여 유아 발달에 중요한 정보로 활용하도록 한다. 수행평가를 위한 소 주제별 평가유형은 유치원 현장에 맞는 평가유형을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다아
라. 평가방법으로 제시한 모든 평가항목은 교사의 지도방법과 지도내용에 따라 재구성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가. 수행평가를 위한 월별 주제와 소주제로 구...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explanation)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1.수행평가의 실제 활용방법
2.영역별 수행평가의 기준
3.수행평가의 연간계획
4.수행평가의 유형
5.수행평가의 적용 및 결과 정리(arrangement)방법
6. 참고한 문헌

1. 수행평가의 실제 활용방법
그 동안 유아교육의 양적 확충에 주력하여 다소 소홀해졌던 유아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수행평가의 실제 모형을 제시하여 적극적인 활용으로 교육평가 방법을 개선하고 유치원 교육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다음은 유치원 현장의 교사들이 유아들의 개별화 교육을 촉진하고, 유아의 총제적인 평가를 지속적으로 도와주는 수행평가를 올바르게 실시하기 위한 참고사항이다.
구문
· 접속문장과 조동사가 나타난다.
현재 유치원 교육과정에 근거를 둔 수행평가의 실제는 교육과정의(定義) 영역별 수행평가 목표를 설정하여 이를 참고하여 생활주제별 연간 계획을 수립하였다.
언어이해
· TV반화 호로그램의 줄거리를 거의 잘 이해한다.
어휘
· 약 1000개 정도의 어휘가 가능하다.
사. 수행평가의 활용은 평가를 위한 평가가 아니라 유아의 다음 활동단계를 설계하며 교사의 교수-학습 활동을 개선해 나가는 데 귀중한 정보로 활용하도록 한다.
다음은 유치원 현장의 교사들이 유아들의 개별화 교육을 촉진하고, 유아의 총제적인 평가를 지속적으로 도와주는 수행평가를 올바르게 실시하기 위한 참고사항이다.
유치원교육수행평가의실제[2]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

유치원교육수행평가의실제,유아교육과,학년,유아,평,C형,수,교육과,방송통신








설명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1.수행평가의.. , 유치원교육수행평가의실제[2]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교육과방송통신 , 유치원교육수행평가의실제 유아교육과 학년 유아 평 C형 수

[2]_hwp_01_.gif [2]_hwp_02_.gif [2]_hwp_03_.gif [2]_hwp_04_.gif [2]_hwp_05_.gif [2]_hwp_06_.gif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explanation)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1.수행평가의 실제 활용방법
2.영역별 수행평가의 기준
3.수행평가의 연간계획
4.수행평가의 유형
5.수행평가의 적용 및 결과 정리(arrangement)방법
6. 참고한 문헌

1. 수행평가의 실제 활용방법
그 동안 유아교육의 양적 확충에 주력하여 다소 소홀해졌던 유아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수행평가의 실제 모형을 제시하여 적극적인 활용으로 교육평가 방법을 개선하고 유치원 교육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 리듬, 같은 음의 반복, TV
방송통신/교육과
순서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說明)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1.수행평가의..






Download : 유치원교육수행평가의실제[2].hwp( 38 )


다.
· 어른과 대등한 발음의 정확도를 보인다.
· 전화를 직접 걸어 대화한다.
· 아직 단어의 뜻, 자신의 성, 이름, 나이, 주소, 전화번호 등을 정확하게 알지 못한다.
나. 수행평가 상황은 교사들이 유치원 현장에 따라 변경하여 적용할 수 있다아
다.

가. 수행평가를 위한 월별 주제와 소주제로 구성된 연간계획은 유치원 현장의 연간 계획에 맞게 재구성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색종이로 비행기나 배 모양을 접으려고 한다.

2. 영역별 수행평가…(To be continued ) 의 기준
수행평가는 각 연령의 발달 특징에 따라 이루어져야 하므로 국립교육평가원의 연령별 수행평가 기준을 재구성하여 만 4,5세아가 성취할 수 있는 적합한 발달 과업으로 수행평가 기준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마. 수행평가를 실시하기 전에 교사들은 유아 개인별 평가 계획을 세운 후 수행평가를 진행하고 확산적 사고나 발달적 활동을 하는 유아가 있을 때에는 계획에 없더라도 평가를 하도록 한다.
현재 유치원 교육과정에 근거를 둔 수행평가의 실제는 교육과정의(定義) 영역별 수행평가 목표를 설정하여 이를 참고하여 생활주제별 연간 계획을 수립하였다.
· 약 1500개 정도의 어휘가 발달한다.
· 아는 글자를 쓰려고 한다.
언어표현
· 전화를 받고 묻는 말에 대답한다.
· 자신의 기분, 느낌, 감정 등을 말로써 현한다.
· 조건절이나 대화중 복수형, 시제 등은 아직 부정확하다.
· 마분지의 구멍을 통과하여 털실을 꿸수 있다아
언어발달
발음
· 거의 모든 발음이 정확하다.

각종서식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liplaypark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liplaypark.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