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과교육] 유아 건간교육의 목적과 내용, 건강교육 지도방법 > 실험레포트,결과보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실험레포트,결과보고

[유아교과교육] 유아 건간교육의 목적과 내용, 건강교육 지도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9 15:32

본문




Download : [유아교과교육] 유아 건간교육의 목적과 내용, 건강교육 지도방법.hwp





* 유아의 연령과 발달단계에 맞아야 한다.
* 안전한 생활습관을 가진다.
*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하는 것으로 선정되어야 한다. 따라서 유
아교육기관은 유아의 건강을 돌보기 위한 교육적 활동을 제공할 책임을 갖고, 유
아의 건강발달에 필요한 지식 ? 기술 ? 태도를 갖추도록 힘써야 할 것이다.
* 자신의 몸과 주변세계를 긍정적으로 인식한다. , [유아교과교육] 유아 건간교육의 목적과 내용, 건강교육 지도방법의약보건레포트 , [유아교과교육] 유아 건간교육의 목적과 내용 건강교육 지도방법

Download : [유아교과교육] 유아 건간교육의 목적과 내용, 건강교육 지도방법.hwp( 14 )



설명

레포트/의약보건








[유아교과교육] 유아 건간교육의 목적과 내용, 건강교육 지도방법






목차

* 유아교과교육-건강교육

Ⅰ. 건강교육의 목적

Ⅱ. 건강교육의 내용

Ⅲ. 건강교육의 지도방법

* bibliography
* 유아교과교육-건강교육

세계보건기구HO)는 건강을 단순히 질병이 없거나 허약하지 않은 것만이 아
니라,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 영적으로 안녕(well-being)한 상태라고 정의(定義)하고
있따 건강에 대한 이 같은 槪念에 기초하였을 때, 건강교육은 유아들이 긍정적 자
아槪念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 체력을 기르며, 심신을 조화롭게 발달시켜 자신
의 가치를 높이도록 돕는 것이라 할 수 있따
건강은 개인의 살은 물론, 국가를 유지 ? 존속시키는 가장 기본적인 전제가 되기
때문에 건강교육은 보다 나은 미래를 건설하고자 하는 국가적 차원의 처리해야할문제이기도
하다. 특히 성인기 건강의 기초가 마련되며, 건강한 삶에 필요한 기본생활습관이
나 행동패턴이 형성되는 유아기 건강교육은 그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따 유아
의 건강은 기본적으로 타고난 유전과 가정환경, 식습관 등에 영향을 받지만, 유아
교육기관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현대 유아들의 건강에는 유아교육기관의 인
적 ? 물리적 환경과 교육과정이 갖는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게 되었다.
[유아교과교육] 유아 건간교육의 목적과 내용, 건강교육 지도방법

순서




[유아교과교육] 유아 건간교육의 목적과 내용, 건강교육 지도방법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나의 몸 인식하기는 기본적인 감각기능을 기르고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
식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는 것으로, 촉감 책이나 소리 상자 같은 감각놀이, 가
라사대 게임 같은 지시게임 등의 활동이 이에 속한다.
* 기본 운동능력과 기초 체력을 기른다.
* 건강한 몸과 마음을 기른다.

1) 건강교육의 목적

건강교육의 목적은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생활에 필요한 기초 체
력을 기르며,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습관을 길러 유아 살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3, 4세 유아들에게 이 닦
기, 손 씻기의 내용을 가르치는 것은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독립심 발달에
중요하나, 약품 남용과 같은 건강문제를 다루는 것은 부적절하다.
유아건강교육의 내용 선정에서 고려해야 할 기준으로 다음의 몇 가지를 제시할
수 있다 (조경자 ? 이현숙, 2005).

* 유아의 요구와 관심에 부응하는 것이어야 한다. 2007 개정 유치원교육과정에 나타난 건강교육의 …(skip) 구체적 인 목표(goal)는 다음과 같다.

2) 건강교육의 내용

건강생활 영역의 교육활동은 다양한 감각 및 신체 활동이 생활교육으로 이루어
지게 하며 다른 영역의 내용과 통합하여 다루도록 한다. 유
아들이 건강과 관련된 의사결정이 중요하고 바람직한 건강습관을 따르는 것
이 가치가 있는 것임을 이해하도록 해야 한다.

[유아교과교육]%20유아%20건간교육의%20목적과%20내용,%20건강교육%20지도방법_hwp_01_.gif [유아교과교육]%20유아%20건간교육의%20목적과%20내용,%20건강교육%20지도방법_hwp_02_.gif [유아교과교육]%20유아%20건간교육의%20목적과%20내용,%20건강교육%20지도방법_hwp_03_.gif [유아교과교육]%20유아%20건간교육의%20목적과%20내용,%20건강교육%20지도방법_hwp_04_.gif [유아교과교육]%20유아%20건간교육의%20목적과%20내용,%20건강교육%20지도방법_hwp_05_.gif
[유아교과교육],유아,건간교육의,목적과,내용,건강교육,지도방법,의약보건,레포트
다.
나의 몸 움직이기는 유아기에 해야 할 운동을 체계적이고 규칙적으로 실시하여
기본적인 운동능력을 기르고 기초 체력을 증진하는 데 중점을 두는 것으로, 이동/
비이동/조작적 운동하기, 다양한 체육활동, 놀이기구 이용하기, 바깥놀이 등의 활
동을 할 수 있따
건강하게 생활하기는 청결, 영양, 질병 예방, 휴식을 통한
[유아교과교육] 유아 건간교육의 목적과 내용, 건강교육 지도방법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또한 실내 ? 외 신체활동을 통해 긴장감을 해소하고 즐거움을 느끼
게 하며,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여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게 한다. 이를 위해서는 유아가자신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것들에 대한지식과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건강한 삶에 대한 바람직한 태도를 가지고 실제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어야 한다. 특히 감각기관을 적극적으
로 활용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몸을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는 기회를 규칙적으로 제
공하도룩 한다.

실험레포트,결과보고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liplaypark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liplaypark.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