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광고의장단점,비방광고,간접광고,광고마케팅사례(instance),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instance)분석,swot,stp,4p > 유료레포트4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료레포트4

비교광고의장단점,비방광고,간접광고,광고마케팅사례(instance),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instance)분…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9 15:32

본문




Download : [2000원] 비교광고의장단점,비방광고,간접광고,광고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




설명






비교 광고
1 비교광고란
비교광고의 영향력
소비자의 구매의도 결정여부.
3 비교광고의 장단점
4 비방광고란
5 암시적 간접광고
6 결론
Contents
L O G O
1. 비교광고란
w w w . P r i n t i n g p a r k . c o . k r
1
L O G O
定義(정의)

광고주 가 상품의 특징을 그 제품 군에 속하는 다른 경쟁상품들과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비교하여 제시하는 광고

상품의 차별성을 강조 → 기업의 상품개선여부를 자극함.
2) 비교광고의 대두

미국: 1972년 연방거래위원회(FTC: Federal Trade Commission)에서
소비자의 이익보호라는 관점에서 비교광고를 정식으로 인정.

한국: 2001년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비교광고의 정당성 여부 심사기준이 되는
비교표시 및 광고에 관한 심사지침 완화
1. 비교광...

비교 광고
1 비교광고란
비교광고의 영향력
소비자의 구매의도 결정여부.
3 비교광고의 장단점
4 비방광고란
5 암시적 간접광고
6 결론
Contents
L O G O
1. 비교광고란
w w w . P r i n t i n g p a r k . c o . k r
1
L O G O
定義(정의)

광고주 가 상품의 특징을 그 제품 군에 속하는 다른 경쟁상품들과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비교하여 제시하는 광고

상품의 차별성을 강조 → 기업의 상품개선여부를 자극함.
2) 비교광고의 대두

미국: 1972년 연방거래위원회(FTC: Federal Trade Commission)에서
소비자의 이익보호라는 관점에서 비교광고를 정식으로 인정.

한국: 2001년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비교광고의 정당성 여부 심사기준이 되는
비교표시 및 광고에 관한 심사지침 완화
1. 비교광고란
w w w . P r i n t i n g p a r k . c o . k r
1
L O G O
3) 우리나라의 첫 비교광고 事例(사례)

엠파스 VS 야후
“야후에서도 못 찾으면 엠파스”

그린소주 VS 참이슬소주
“추억은 추억으로 간직할 때 가장 아름답습니다.(자극의 특출성)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광고회상도는 점차 감소된다
감성적 요소
-정보제공, 흥미유발, 정보원천에 대한 신뢰도 등을 통해 측정(測定)

-흥미유발 -`비교광고의 효능가 우수. 나머지 측면에서는 비비교광고가 우수.

∴이는 비교광고 자체가 흥미를 유발하지만, 소비자의 구매행동은 기존의 사람들이 알고 있거나
느끼고 있는 틀에 비추어 소비행동이 이루어 짐. (사회적 판단理論)
2. 비교광고의 영향
w w w . P r i n t i n g p a r k . c o . k r
1
L O G O
행동적 요소
구매의도, 브랜드선호, 구매행동을 통해 측정(測定)

- 소비자들의 제품선택기준은
1. 제품의 표시내용 2. 제품에 대한 광고 3. 상품평 등이 있다
실제 소비행동으로 연결은 광고 외의 다양한 외적/내적 요소의 영향을 받음.

∴ 비교광고와 비비교광고의 유의미한 차이 없음
3. 비교광고의 장단점
w w w . P r i n t i n g p a r k . c o . k r
1
L O G O
비교광고의 advantage

소비자가 다양한 상품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르노메간광고
SK와 KT의 와이파이 비교영상 SKT와 KT의 와이파이 비교광고2

신상품의 시장 진입 기회 제공.
맥카페,Mc Cafe CF

타 기업의 상품 개선대책을 자극함.
소녀시대 마이피플(카카오톡과 비교)

3. 비교광고의 장단점
w w w . P r i n t i n g p a r k . c o . k r
1
L O G O
2) 비교광고의 단점

부메랑 효능 : 선두기업의 브랜드 이미지에 매장될 수 있다

법적분쟁 가능성.

제품 관여도에 따른 광고메세지 신뢰도의 차이.

긍정적 비교광고 vs 부정적 비교광고
고관여 제품-` 부정적 비교광고 / 저관여 제품-



비교광고의장단점,비방광고,간접광고,광고마케팅사례(instance),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instance)분석,swot,stp,4p
[2000원]%20비교광고의장단점,비방광고,간접광고,광고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_01_.gif [2000원]%20비교광고의장단점,비방광고,간접광고,광고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_02_.gif [2000원]%20비교광고의장단점,비방광고,간접광고,광고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_03_.gif [2000원]%20비교광고의장단점,비방광고,간접광고,광고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_04_.gif [2000원]%20비교광고의장단점,비방광고,간접광고,광고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_05_.gif [2000원]%20비교광고의장단점,비방광고,간접광고,광고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_ppt_06_.gif
비교광고의장단점,비방광고,간접광고,광고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비교광고의장단점,비방광고,간접광고,광고마케팅사례(instance),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instance)분석,swot,stp,4p






순서

Download : [2000원] 비교광고의장단점,비방광고,간접광고,광고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 93 )


비교광고의장단점,비방광고,간접광고,광고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비교광고의장단점,비방광고,간접광고,광고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비교광고의장단점 비방광고 간접광고 광고마케팅사례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레포트/경영경제

다.”

아반떼 VS 누비라
“서울/부산, 누비라로 힘차게 왕복할 것인가 아, 반대(아반떼)로 힘없이 왕복할 것인가”


2. 비교광고의 영향
w w w . P r i n t i n g p a r k . c o . k r
1
L O G O
비교광고는 소비자의 구매태도에 영향을 끼치는가
2. 비교광고의 영향
w w w . P r i n t i n g p a r k . c o . k r
1
L O G O
인지적 요소
브랜드 인지도와 광고메시지 회상도 측정(測定)

특출한 자극에 반복적인 노출(고전적 조건반사)은 학습효능 증가 -` 회상도 증가.
BUT 반복된 자극노출…(drop) 은 ‘광고싫증’ 초래-` 회상도 감소.

∴ 비교광고는 비 비교광고보다 광고회상도가 높다.

유료레포트4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liplaypark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liplaypark.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