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개론 A형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개론 A형 .. > 유료레포트4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료레포트4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개론 A형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개론 A형 ..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9 15:32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개론 A형.hwp








방송통신/교육과



설명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개론 A형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개론 A형 ..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개론 A형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15점), 보육/교육시설과 환경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Ⅰ. 어.. ,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개론 A형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개론 A형 ..교육과방송통신 , 유아교육과 학년 유아교육개론 A형 유아교육과 학년 유아교육개론 A형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개론 A형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15점), 보육/교육시설과 환경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Ⅰ. 어..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개론 A형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15점), 보육/교육시설과 환경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Ⅰ. 어린이집 present condition
1 ) 어린이집 명
2 ) 설 립 구 분
3 ) 주 소
4 ) 교 사 인 원
5 ) 학 급 수
Ⅱ . 보육 방침
1 ) 보육 目標(목표)
Ⅲ . 보육시설
1 ) 실내 환경
(1) 구성 및 관리의 원리
(2) 영역별 배치
(3) 보육실 환경
(4) 기본 환경 구성
2 ) 실외 환경
(1) 구성의 원리
(2) 실외공간의 特性(특성)
(3) 실외공간의 구성
(4) 실외놀이의 시설과 설비
Ⅵ . 유아교육의 중요성 및 보육/교육시설과 환경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
※출처
Ⅰ. 어린이집 present condition
1 . 어린이집 명 : 00 어린이집
2 . 설 립 구 분 :
3 . 주 소 :
4 . ...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개론 A형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15점), 보육/교육시설과 환경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Ⅰ. 어린이집 present condition
1 ) 어린이집 명
2 ) 설 립 구 분
3 ) 주 소
4 ) 교 사 인 원
5 ) 학 급 수
Ⅱ . 보육 방침
1 ) 보육 目標(목표)
Ⅲ . 보육시설
1 ) 실내 환경
(1) 구성 및 관리의 원리
(2) 영역별 배치
(3) 보육실 환경
(4) 기본 환경 구성
2 ) 실외 환경
(1) 구성의 원리
(2) 실외공간의 特性(특성)
(3) 실외공간의 구성
(4) 실외놀이의 시설과 설비
Ⅵ . 유아교육의 중요성 및 보육/교육시설과 환경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
※출처


Ⅰ. 어린이집 present condition
1 . 어린이집 명 : 00 어린이집
2 . 설 립 구 분 :
3 . 주 소 :
4 . 교 사 인 원 : 시설장 1명, 원감 1명, 정담임 11명, 간호사 1명, 조리사 2명
5 . 학 급 수 : 9학급
만2세(4세) - 참새1반, 참새2반, 참새3반 (3학급)
만3세(5세) - 기린1반, 기린2반, 기린3반 (3학급)
만4세(6세) - 나비반 (1학급)
만5세(7세) - 꿀벌반 (1학급)

Ⅱ. 보육 방침
1 . 보육 目標(목표)
모든 영, 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위한 교육적 욕구 및 양질의 보육환경을 구성하여 우수한 보육 프로그램(program])으로 교육하고 영, 유아의 건강과 안전 및 위생관리를 운영상의 최우선으로 삼는다. 보육의 目標(목표)로는 보다 창의적이고 서로 사랑하며 예절바르게 행동하는 어린이를 육성하고자 각 연령별 표준보육과정에 의거하여 각 영역별 교육을 계획하고 평가 한다.
(3) 깨끗하고 조용한 활동뿐만 아니라 시끄럽고 지저분한 활동이 균형 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소음 정도에 따라 서로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한다.
(3) 미술 영역 : 실내의 시끄러운 활동영역에서 떨어져 수도가 있는 곳이 좋으며 색깔을 분명하게 구별할 수 있는 밝은 곳이어야 한다
(4) 수·조작영역 : 조용한 곳에 위치. 수학에 관한 개념 형성에 도움을 준다.






유아교육과,학년,유아교육개론,A형,유아교육과,학년,유아교육개론,A형,교육과,방송통신


Download :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개론 A형.hwp( 52 )


%201학년%20유아교육개론%20A형_hwp_01_.gif %201학년%20유아교육개론%20A형_hwp_02_.gif %201학년%20유아교육개론%20A형_hwp_03_.gif %201학년%20유아교육개론%20A형_hwp_04_.gif %201학년%20유아교육개론%20A형_hwp_05_.gif %201학년%20유아교육개론%20A형_hwp_06_.gif
순서
다.
(2) 과학 영역 : 생물, 물체, 과학 기구 및 자료 등 다양하게 변화를 준다.
(5) 극화 영역 : 가정에서 보고들은 일을 표현 해 보는 활동을 한다. 바닥에는 카펫을 깔아서 소음방지하고 안정된 분위기 제공
(7) 음률 영역 : 소리를 정확하게 변별할 수 있게 다른 음과 섞이지 않는장소
3) 보육실 환경
(1) 마루 : 마루는 건조하여야 하고 위생적이고 따뜻하여야 한다.
…(투비컨티뉴드 ) Ⅲ . 보육시설
1 . 실내 환경
1) 구성 및 관리의 원리
(1) 각 영역의 特性(특성)을 살리기 위하여 공간의 definition 나 한계가 필요하다.
개방식 선반을 유아의 어깨높이를 넘지 않도록 설치한다.
2) 영역별 배치
(1) 언어 영역 : 햇빛이 잘 드는 밝은 곳에 위치하여야 하며 방의 다른 시끄러운 영역과 멀리 떨어져 있도록 배치한다.
(2) 연관성이 있는 영역끼리 인접해서 배치함으로써 영역들 간의 통합성을 유지하면서 각 영역의 특수성을 살려야 하며 접근이 용이하다. 칸막이로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아
(6) 블록 영역 : 수, 모양, 색깔, 공간 등에 대한 개념과 역할 개념 형성된다.

유료레포트4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liplaypark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liplaypark.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