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평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 > 유료레포트3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료레포트3

수행평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9 15:32

본문




Download : 수행평가.hwp




대학 수학 능력시험을 비롯한 각종 시험을 준비하는 방식으로만 학생들을 가르치기 때문에 시험에서 취급되기 어려운 정이적 영역에 대한 교육을 소홀히 하는 것도 문제이고, 학생들을 평가함에 있어서 상대적인 비교...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explanation)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Ⅰ. 들어가는 말
Ⅱ. 본론

1. 수행평가의 정이
2. 수행평가 도입의 당위성
3. 수행평가의 방법
4. 수행평가의 problem(문제점)
5. 수행평가의 유아교육에의 적용

Ⅲ. 맺는 말

Ⅳ. 참고문헌


Ⅰ. 들어가는 말

우리나라의 학교교육에 대하여 `전인 교육의 부재`라느니, `단편적인 지식의 암기식 교육`이라느니, `입시 위주의 교육`이라느니 하는 비판의 소리가 매우 높다.
질적 평가의 일반적인 특징은 단편적인 영역에 대해 일회적으로 평가하지 않고 학생 개개인의 변화 발달 과정을 전체적으로 파악하기 위해서 통합적이면서도 지속적으로 평가하는 것이며 궁극적으로는 교수-학습 과정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대학 수학 능력시험을 비롯한 각종 시험을 준비하는 방식으로만 학생들을 가르치기 때문에 시험에서 취급되기 어려운 정이적 영역에 대한 교육을 소홀히 하는 것도 문제이고, 학생들을 평가함에 있어서 상대적인 비교를 강조하며, 객관식(客觀式) 시험을 주로 실시하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거의 주지 않는 것도 문제이다.
이에 수행평가란 무엇이며, 현재 우리 교육에서 왜 수행평가가 필요한지, 그리고 학교에서 수행평가를 실시하는데 있어서의 problem(문제점)과 이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아봄으로써 수행평가에 대하여 정확하게 이해하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Ⅱ. 본론

1. 수행평가(遂行評價: Performance Assessmen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說明)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Ⅰ. 들어가는..


Download : 수행평가.hwp( 84 )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Ⅰ. 들어가는.. , 수행평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교육과방송통신 , 수행평 유아교육과 학년 유아 평 C형 수행평 무엇인지 설


방송통신/교육과

설명
수행평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

수행평,유아교육과,학년,유아,평,C형,수행평,무엇인지,설,교육과,방송통신
다.
또한 질적 평가는 교육의 결과뿐만 아니라 교육의 과정을 매우 중시한다.
교육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일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가르치고 배우는 일이라면 교육평가에서도 가르치고 배우는 일이 제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교수-학습의 전 과정을 돕는 일이 강조되어야 한다. 전통적으로 학생의 선발이나 배치를 목적으로 학생들의 학습 결과를 양적으로 측정(測定) 해 온 평가 …(To be continued ) 방식을 양적 평가라고 한다면, 그와 반대로 다소 임의적이기는 하나 학교 현장에서 교수-학습 과정을 개선하기 위해 각종 정보를 수집하고 교육적으로 가치 판단하는 평가 방식을 질적 평가라고 할 수 있다 [1]
즉, 정도의 문제이기는 하지만 교수-학습 과정이 질적인 측면에 대한 고려가 거의 없는 상태에서 학생의 학습 결과에 대한 양적인 측정(測定) 에만 치중하여 평가하는 전통적인 평가 방식을 양적 평가라고 한다면, 반대로 교수-학습 과정이 질적인 측면을 평가하고 그 과정이 개선을 도움으로써 교사 개개인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학생 개개인의 교육적 성장을 돕기 위한 평가를 질적 평가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질적 평가에서는 학생의 점수나 석차보다는 학생 개개인의 속성 이나 장단점을 파악하는 것을 더 중시하며 아울러 교사 개개인의 속성 , 교과 내용에 대한 지식 및 가르치는 데 필요한 절차적 지식의 수준 등을 파악하는 것도 중시하게 된다된다. 이러한 비판은 교수-학습 방법상의 잘못된 관행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교수-학습 평가를 수행하는 절차나 기법상의 잘못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한다. 기존의 교수-학습 평가는 단편적인 지식이나 정보를 어느 정도 기억하고 있는지를 파악하여 학생들의 상대적인 서열을 매기기 위한 방편으로 사용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_hwp_01_.gif _hwp_02_.gif _hwp_03_.gif _hwp_04_.gif _hwp_05_.gif _hwp_06_.gif
순서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explanation)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Ⅰ. 들어가는 말
Ⅱ. 본론

1. 수행평가의 정이
2. 수행평가 도입의 당위성
3. 수행평가의 방법
4. 수행평가의 problem(문제점)
5. 수행평가의 유아교육에의 적용

Ⅲ. 맺는 말

Ⅳ. 참고문헌
Ⅰ. 들어가는 말

우리나라의 학교교육에 대하여 `전인 교육의 부재`라느니, `단편적인 지식의 암기식 교육`이라느니, `입시 위주의 교육`이라느니 하는 비판의 소리가 매우 높다. .
현행의 학교 교육을 개선하기 위해서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가 개선되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하여는 많은 사람들이 동의하고 있다 즉, 앞으로의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는 전인 교육을 조장할 수 있고, 학생의 창의성이나 문제 해결력 등 고등 사고 기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변해 가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비판은 교수-학습 방법상의 잘못된 관행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교수-학습 평가를 수행하는 절차나 기법상의 잘못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한다.
최근 초E중E고등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소질과 속성 을 제대로 파악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제대로 가르치고 배우기 위한 대안의 하나로 수행평가를 실시하는 학교가 늘어나고 있다 전국민적 관심사로 떠오른 수행평가에 대하여 우리들 사이에 아직도 이해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
이러한 질적 평가의 한 대안으로 제기되는 것이 수행평가이다.

유료레포트3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liplaypark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liplaypark.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