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이마트 기업분석 > 유료레포트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료레포트1

신세계 이마트 기업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9 15:32

본문




Download : 신세계 이마트 기업분석.hwp




이와 함께 1차 식품에 관한 신선도 만족 보장제, 지역단체 재원 지원 호로그램 등이 이시기에 나온 정책들이다. 당시 본격적으로 국내진출을 한 외국계 할인점으로는 까르푸, 월마트가 있따 이시기 국내 할인점은 다소 위축되는 경향을 보이는 반면 이마트의 경우 IMF의 영향으로 가격에 민감해진 소비자들 때문에 다소 득을 보았다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③성숙기 (99년 이후)
99년 이후 IMF 체제를 벗어나면서 할인점들은 다점포화에 박차를 가하면서 본격적인 경쟁체제도 도입하게 된다된다.

2. 이마트 기업introduction

1) 이마트 성장과정

①태동기 (1993 - 1996)
국내에 할인점이 최초로 선을 보이기 스타트한 시기는 93년을 전후로 해서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마트가 갖는 의미는 특별하다. 여기에 외국계 할인점으로는 프라이스클럽, 까르푸 등이 국내에 진출하였다. 이번 과제(problem) 선定義(정의) 동기 또한 이 안타까움에서 비롯되었다고 할 수 있따 이에 우리는 이마트의 인사관리 부분을 중심으로 이마트 기업introduction 및 나아…(skip) 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하는 것이다.

②성장기 (1997 - 1998)
이시기 역시 이마트는 LCO, EDLP를 기본으로 한 디스카운트 스토어를 표방하면서 외국계 할인점의 본격진출에 맞서고 있었다.

신세계 이마트 기업분석






Download : 신세계 이마트 기업분석.hwp( 18 )


신세계,이마트,기업,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신세계 이마트 기업분석 , 신세계 이마트 기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신세계 이마트 기업
설명

신세계 이마트 기업분석
` 목 차 `

1. 서론
2. 이마트 기업introduction
1) 이마트 성장과정
2) 연혁
3) 경영이념
4) 이마트 매출액 現況
5) 이마트 SWOT, 경영戰略
6) 이마트의 GOAL
3. 이마트의 인력관리
1) 조직도 및 직무해설
2) 채용
3) 교육체계
4) 보상체계
5) 복리후생
6) 직영인력과 비직영인력
7) 문제점
4. 결론
1. 서론

‘최초’라는 것, ‘처음’이라는 것. 언제 들어도 무언가 대단한 것만 같은 이 호칭은, 획득이라는 것이 어려움과 동시에 그 의미 또한 거대하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따 항상 앞에 서야만 하는 선구자에겐 많은 고난과 어려움이 뒤따르지만 그 모든 역경들을 이겨낸 순간 얻게 되는 의미는 남다르다. 즉 동일상권에서 이마트 보다 싼 상품이 있다면 차액의 두 배를 환불해 주는 제도로써 동종업계에서 가격 경쟁력을 지켜나가겠다는 의지의 표명이었다.
이마트(E-MART)는 (주)신세계가 1993년부터 설립한 대한민국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대형 할인점이다.

한국 최초이자 최고의 대형할인점으로 국내 108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는 이마트가 아직 이런 취약성을 내포하고 있다는 점은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한국에 대형할인점이라는 새로운 형식을 제공하며 시장의 흐름에 따른 성공적인 변신을 보여줬을 뿐만 아니라 그에 따른 시장구조의 변화를 이끌어 냈고 혁신적인 윤리경영으로 다국적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우뚝 서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그들이 이제껏 보여줬던 행보는 극찬받아야 마땅하다.

하지만 얼마 전 사회적 이슈가 됐던 ‘이랜드 사태’같은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문제 등 아직까지 대형할인점의 인사관리 부문에서는 외국계 기업들에 비해 많이 뒤쳐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따 비정규직과의 계속되는 마찰, 한국 대형할인점들이 공통적으로 빠져있는 수렁에서 이마트 역시 아직까진 역부족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실정이다. 당시 대대적인 부동산 투자와 점포 확장에 열을 올리던 뉴코아 백화점 역시 킴스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일정한 규모 없이 중소점포들을 지속적으로 출점하는 추세였다.
이시기의 이마트는 LOW COST OPERATION을 바탕으로 ‘EVERY DAY LOW PRICE’라는 슬로건 아래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유통업계에서 힘을 키워나가는 한편 소비자들에게 경제적인 쇼핑문화를 선보이고 있었다. 국내 할인점으로는
신세계 이마트 기업분석


%20이마트%20기업분석_hwp_01_.gif %20이마트%20기업분석_hwp_02_.gif %20이마트%20기업분석_hwp_03_.gif %20이마트%20기업분석_hwp_04_.gif %20이마트%20기업분석_hwp_05_.gif %20이마트%20기업분석_hwp_06_.gif


레포트/경영경제



다. 당시 이마트 역시 창동에 이마트 1호점을 오픈하면서 국내 최초의 할인점 탄생을 기점으로 일산, 안산, 부평 등 서울 인근 지역부터 점을 오픈시키기 스타트하였다. 이러한 가격정책과 함께 이마트는 이시기에 여러 가지 정책들을 발표하게 되는데 대표적인 정책이 최저가격 2배 보상제도이다.

유료레포트1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liplaypark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liplaypark.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