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전태일평전 > 유료레포트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료레포트1

[독후감] 전태일평전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9 15:32

본문




Download : [독후감] 전태일평전.hwp




더군다나 그냥 뜬구름 잡기식의 몽상이 아니라, 단체를 조직하고, 설문지를 돌리고, 노동청에 진정서를 제출하고, 또 투자를 얻어 모범업체를 만든다는 생각을 하는 등 단순히 처음부터 시위를 한 것이 아니라, 수많은 방법을 생각하고 그중 현실성 …(skip) 있는 것부터 하나하나 실천하고 결국 분신자살이라는 극단적 방법까지 선택하게 된 것이다.
그는 어린 시절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인해, 지독한 가난을 겪으며 살았다. 하지만 결국



[독후감]%20전태일평전_hwp_01_.gif [독후감]%20전태일평전_hwp_02_.gif [독후감]%20전태일평전_hwp_03_.gif [독후감]%20전태일평전_hwp_04_.gif [독후감]%20전태일평전_hwp_05_.gif

[독후감] 전태일평전

[독후감] 전태일평전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우선 이 책을 읽으면서 처음 느낀 점은 전태일이 교육도 잘 못 받은 평화시장의 노동자로 보기에는 무척 똑똑하고 비범하단 것이었다. 책에 나와 있는 노동청에 제출할 진정서의 초안만 보더라도 솔직히 나이도 많고 현재 대학교까지 다니고 있는 나라도 그렇게 잘 쓸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점점 몰입하며 책을 읽다보니,
이 책을 다 읽을 때쯤 진짜 내가 다 분해서 눈물이 나오려고 했다. 또 아버지가 술에 쪄들어 살고, 폭력까지 행사하는 암울한 현실에서 도망치려고 몇 번이나 가출을 해보지만 결국 냉혹한 현실만 느끼고 다시 집으로 돌아오게 된다. 영화화 되기도 했고, 전태일과 관련된 책도 많이 있는 것으로 한다. 글 솜씨 뿐 아니라 그 당시 전태일이 처한 환경에서 사회를 바꿔야겠다고 생각했다는 것 자체가 놀라운 일일 것이다. 중간중간 사진을 보면 그냥 동네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평범하고 순박한 청년 같은데, 그가 이뤄놓은 일을 생각하면 놀랍기 그지없다. 하나하나 무엇인가를 배운다는 것이 얼마나 그에게 힘이 되고 희망이 되었을 것인가? 그마저도 그에게 허락되었던 시간이 많지 않아 집안일도 도우고 신문배달을 하면서 까지 고된 생활을 해도 학교를 다니면서 무언가 배운다는 사실 하나에, 비록 몸은 힘들지라도 마음만은 진정 행복을 느끼면 살았던 전태일이다. 책을 읽으면서도 가슴 속에 무엇인가 계속 치밀어 오르는 것 같았다. 아마 이 책을 읽으면서 다들 그런 기분은 느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려서부터 너무 가난에 익숙하고 힘들게 자라서 일까? 그는 그의 일생 중 얼마 안 되는 배움의 시간을 너무나도 소중히 여긴 것 같았다. 그렇게 가난에 익숙해지고, 삶의 고통을 어려서부터 뼈 속 깊이 경험하고 자라는 그였다.


레포트/감상서평

독후감,전태일평전,감상서평,레포트
[독후감] 전태일평전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그런 희망이 안 보이는 상황에서 남들은 생각해보지도 못 했던 그 모든 것들을 대부분 그의 머리로 생각했단 것 자체가 놀랍다. 하지만 이렇게 책으로 읽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선례가 있던 것도 아닌 상황에서 아무도 걷지 않았던, 또 불가능하다고 생각해 걸으려고 생각조차 하지도 않았던 길을 그는 걸어갔던 것이다. 물론 단지 그가 머리가 똑똑해서 그의 전기가 현재에 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읽히고 있는 것은 절대 아닐것이다. 그래서 전태일이 어떤 인물이고, 그가 어떤 삶을 살았는지 대강 알기는 했다. 아무튼 그 행동력은 둘째로 치더라도, 제대로 된 교육도 못 받고 힘들 삶을 살던 전태일이 이 정도의 생각을 했다는 것 자체가 그가 평범한 사람이 아님을 말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정말 어려운 단어나 미사여구 등이 많이 쓰이지는 않는다. 그리고 그가 노동운동을 할 것을 결심하면서 세워놓은 계획들을 보다보면 그가 정말 범상치 않다고 느껴진다. , [독후감] 전태일평전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전태일평전



Download : [독후감] 전태일평전.hwp( 65 )



전태일

‘아름다운 청년’... 이 말에 전태일보다 더 어울리는 사람이 있을까?
전태일이란 이름은 정말 많이 들어보았다. 영화화 된 적도 있고, 책 내용 자체도 다들 잘 알고 있으리라 생각되기에 굳이 책의 줄거리를 다 쓰지는 않겠다. 하지만 그 글들을 읽다보면 정말 그가 교육의 혜택을 거의 받지 못 하고 자란 사람인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상당히 글을 잘 쓴 것 같았다.
설명


순서

다. 물론 책을 읽다보니 시위, 즉 데모도 그 당시는 대학생들의 전유물 같았던 상황이었다. 이 책을 읽다보면 전태일이 직접 쓴 일기나 수기, 또 소설 등이 많이 나온다. .
그의 진가는 아무리 힘든 상황에서도 절망하지 않고 꿋꿋이 행동해 나가는 행동력에서 더욱 잘 나타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의 글 솜씨는 초등교육2년, 고등교육 1년 정도를 일하면서 배웠다고 생각하기에는 상당히 뛰어났다.

유료레포트1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oliplaypark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liplaypark.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